유익한 민간요법 10가지

건강 정보

유익한 민간요법 10가지

1. 배탈설사는 오이를 많이 먹는다.

배탈이 나서 설사할 때는 얇게 썬 오이를 흑설탕에 재어 양껏 먹으면 좋습니다.

 

2. 나빠진 위는 콩나물이 좋다.

콩은 인체에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고 영양가도 높지만 소화가 잘 안됩니다. 이럴 때 콩나물을 먹는 것이 대단히 좋다고 합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 C가 많고 요즈음에는 항암물질인 셀렌이라는 물질이 발견되어 붐이 일기도 했습니다.

 

3. 음주한 다음날에는 이온음료를 마신다.

술을 마시면 몸과 뼈에서 칼슘이 빠져 나가는데, 이럴 땐 다음날에 반드시 이온음료(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를 마심으로 하여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이온음료는 말 그대로 이온이기 때문에 흠수가 잘되고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는데, 그러나 신장에 이상이 있는 사람(담석증)은 삼가야 합니다.

 

4. 위염, 위궤양을 앓을 때.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심한 음주습관 등으로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 때에는 양배추 특히 푸른 부분을 날로 썰어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보름정도를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5. 불면증을 쫓으려면.

온갖 잡념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 잠을 잘 이루지 못할 때는 손으로 엄지발가락을 아래로 여러번 세게 구부려주면 됩니다.

 

 

6. 빈혈 예방에 좋은 식품.

갑자기 나른하고 어지러울 때는 피가 부족해 발생하는 빈혈증세로 보아야 하는데, 이럴 때는 기름기 적은 생선, 두부, 콩, 유부, 멸치, 간, 계란, 탈지유 등 철분생성을 돕는 식품을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7. 치아를 희게 하려면.

누렇게 된 치아를 희게 하려면 레몬을 거즈에 적셔 닦으면 되는데 레몬의 비타민 C 작용으로 잇몸까지 튼튼해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8. 감자 싹 안나게 보관하려면.

우선 누런봉투를 구입해서 거기에 감자를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싹이 나지 않습니다. 특히 사과와 함께 봉투에 넣어 보관하면 싹이 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9. 감기로 코가 막힐 때.

감기 때문에 코가 막혔을 때 양파를 갈아서 면봉으로 찍어 바르면 코가 시원하게 뚫립니다. 말린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 넣어 두어도 됩니다.

 

10. 수제비 반죽에 레몬즙을.

수제비 반죽을 만들 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