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시아 꽃 효소 및 효능

건강 정보

아카시아 꽃 효소 및 효능

항생제 내성으로 인해 항생제가 잘 듣지 않거나 고단위 항생제를 투여해도 염증에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 환자에게 쓸 수 있는 꽃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아카시아꽃 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염증 개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아카시아 꽃은 염증이 심한 여드름이나 임산부의 부종, 그리고 잘 낫지 않는 만성 중이염 등의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염증성 여드름에 좋습니다.


아카시아 꽃즙 : 모든 피부에 좋은 천연의 스킨이죠. 특히 염증성 여드름이 있거나, 화장독이 심할 때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봄철 따가워진 자외선에 노출되어 그을렸거나 탔을 때에도 응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1. 아카시아 효소 담기


재료 ☞ 아카시아 꽃, 설탕, 청주


① 아카시아꽃 1 : 설탕 0.8을 재워서 약 20일 정도 저장합니다.


② 이렇게 하면 꽃즙이 나오는데 그 즙을 따뜻한 물에 타 먹거나, 화장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화장수로 활용할 때는 청주를 조금 넣으면 더 좋습니다. 만성 중이염을 다스린다고 합니다.



2. 아카시아꽃 추출물 활용법


아카시아 꽃의 성분 가운데 하나인 로비닌은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 성분은 잘 낫지 않는 중이염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_특히 이 방법은 코의 점막에 자극을 주지 않아 코가 아프거나, 따갑지 않으면서도 중이염을 치료할 수 있어 어린이 중이염에 활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 활용법 }



① 아카시아꽃 추출물 한두 방울을 하루 한두 번 귀 안에 떨어뜨립니다. 혹은 솜에 적셔서 귀안에 밀어넣습니다.


② 이렇게 하면 7~8일쯤 뒤부터 차츰 고름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15~20일 정도되면 분비물이 완전히 없어지면서 치유됩니다.


③ 급성 중이염은 빨리 낫고 만성 중이염은 더디게 낫지만 70% 이상은 치유됩니다. 임산부의 부종에 좋습니다.




3. 아카시아 꽃차


대체로 임산부들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잘 붓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아카시아 꽃차나 꽃즙을 먹으면 부기가 가라앉고 부종도 예방하며,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카시아 꽃에는 아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이 소염작용, 이뇨작용, 이담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_따라서 아카시아꽃은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신장의 열을 내리며 가래를 삭이고 염증을 삭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임신한 여성의 부종에 쓰이면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 활용법 }


① 10% 소금물과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씻은 뒤, 그늘에서 말린 아카시아꽃 100g을 준비합니다.


② 이를 하루 양으로 하여 여기에 물 1ℓ를 붓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달입니다.


③ 이렇게 만든 것을 하루 세 번 나누어 복용합니다.


④ 임신한 뒤에 생긴 부종은 7~10일 정도 복용하면 차츰 부은 것이 내리기 시작하여 11~20일 정도 되면 완전히 없어집니다.



⑤ 혈압도 정상으로 떨어지고 단백뇨도 차츰 줄어들어 30일쯤 되면 완전히 낫게 됩니다.


⑥ 한 달 가량 복용하면 90% 이상에서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⑦ 만성 신장염으로 인해 몸이 붓는 사람도 오래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⑧ 천식성 기관지염에도 좋습니다.


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부작용은 없으나, 병이 재발하면 다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아카시아 꽃술



예쁜 호박색의 아카시아 꽃술은 이뇨작용과 변비예방에 효과가 매우 큽니다. 꽃이 송이에서 1/3만 활짝 피었을 때 쓰면 아카시아 꽃향을 최대한 느낄 수 있습니다.


【 효능 】 오래된 기침이나 기관지염, 위장병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재료 ☞ 소주 100mℓ 아카시아꽃 300g


① 꽃을 깨끗한 곳에 있는 것을 따서 준비합니다.


② 용기에 꽃을 넣고 소주에 붓는데 꽃잎이 위로 뜨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③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6개월 이상 두면 예쁜 갈색의 아카시아꽃 향이 가득한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19.05.15
솔잎의 여러가지 효능  (0) 2019.05.13
마늘의 효능 및 부작용  (0) 2019.05.10
비트의 효능  (0) 2019.05.10
의사가 말하는 먹어두면 약이 되는 음식 12가지  (0) 2019.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