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 효능 및 쓰임새

건강 정보

오가피 효능 및 쓰임새

 

 1  간기능 회복작용

오가피나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 A, B, C, D 치사노사이드와 사포닌 등은 실험결과 간독성의 GOT, GPT, 중성지방 함량치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하강시켜 간의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_아칸토사이드 B나 D는 간조직의 손상을 막아주고 독성물질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해독작용의 효과가 크며, 마음의 안정에 효과가 있고 간에 대한 지방의 축적을 막는 항지방간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알레르기성 체질개선과 기관지 천식, 비후염

오가피 성분은 알레르기성 질환에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상부기도의 질환 즉 알레르기성 비염, 비후염, 만성기관지염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_오가피 엑기스를 2~3개월 투여로 알레르기성 기관지천식이나, 비후염 등을 현저히 개선시켜주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3  관절염, 류마티스(요술통, 통한습)

오가피는 관절염과 류마티스에 특효이며 일본에서는 엄청난 고가로 쓰이고 있는 중이고 3개월 정도 복용하면 많은 개선이 이루어짐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_오가피 성분 중 아칸토산과 지이사노사이드는 독성이 없고 항염 효과가 탁월하여 장복이 가능 하므로, 류마티스성 관절염이나 축농증, 위궤양, 인후염, 요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회복, 숙취제거

오가피는 오장의 모든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며 특히 간기능에 활성화를 줌으로써, 피로회복 및 숙취제거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낭하습(고환및에 땀이차는 증세)과 정력회복

낭하습은 기가 허해서 생기는 증세로 오가피 엑기스의 단시간 복용으로 확실하게 개선되고,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냉대하증과 생리불순

오가피를 1개월 또는 2개월 복용으로 탁월한 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7  스트레스

오가피는 중추신경계에 대한 안정작용과 각종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생리적인 불균형을 조절하고, brm은 면역의 증강 실험적인 여러 종양을 억제해주며 성선기능강화, 전립선 질환 치료에도 관여를 한다고 합니다.

 

 8  비만(다이어트)

오가피배당체는 기초대사(수분대사, 지방대사, 당질대사)를 조절하는 다이어트작용이 있어 종합적인 생체기능을 보존하여주고, 광범위하게 작용하는 성질이 있다고 하네요.

 

 9  면역기능강화

오가피는 "오래마셔도 독이 없고 몸을 가볍게 하여 수명은 연장한다"고 합니다. 오가피에는 오가피 배당체인 아칸토사이드 B, D와 면역성을 높여주는 수용성 다당체가 있다고 해요. 잎에는 지사노사이드가 있어 약리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_뿌리에는 오가피 배당체뿐만 아니라 지링긴, 쿠마린 배당체가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 배당체는 RNA합성을 촉진하여 골수조혈과도 유효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차 우려내는 법

① 오가피뿌리 5g 씩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반 첩 이하 분량)

② 위 재료를 1인 다기 또는 다관(2인 이상)에 넣어주세요. 다관= 차 주전자

③ 끓인 물을 다관에 붓고 5분에서 10분 정도 우려내어 주세요.

④ 우려내면 차 잔에 따라서 먼저 향기를 음미하시고 드세요.

⑤ 3 ~ 6회 정도 계속 우려서 드셔보세요.

 

술로 만들어 먹는 방법

① 재료를 적당히 썰어서 항아리에 넣고 재료 2 ~ 3배의 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냉암소에 3 ~ 6개월 정도 보관하면 술이 되는데, 오가피주는 오래될수록 좋다고 하니 일 년 이상 두어 완전히 숙성시킨 후에 먹어주세요.

 

② 나무껍질과 뿌리껍질, 잎, 열매 등을 솥에 많이 넣고 약한 불에 2 ~ 3일 정도 푹 고아서 건더기는 건져 낸 뒤, 버리고 다시 국물만 뭉긋한 불에 2 ~ 3일 정도 고으면 조청처럼 되는데, 술밥과 누룩을 두고 이 조청처럼 된 물을 넣어 발효시키면 훌륭한 약술이 됩니다.

 

③ 오가피는 평상시에도 자양강장약이나 건강보조식품처럼 두고 먹기에 좋은 약재이니 차나 술로 담궈서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며, 또한 백숙이나 고기 삶을 때 넣으면 잡냄새도 잡아주고 육질이 아주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