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에 좋은 음식 8가지

건강 정보

목감기에 좋은 음식 8가지

이제 겨울도 다 지나가고 이제 곧 봄이 오는 계절이다. 요즘 같은 겨울에는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특히, 목감기의 경우 열과 함께 통증이 동반되어서 음식물 섭취도 힘들어진다. 이러한 목감기를 싹 낫게해 줄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겠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8가지


1. 생강



생강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가래나 기침을 막아주어 폐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기침으로 인해 숨이 차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만성 기관지염인 사람에게도 좋다고 한다. 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열감기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않는 게 좋다.


2. 도라지



도라지는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과 천식을 없애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줘서 기관지 건강을 지켜준다. 특히 몸이 붓고 아플때는 물에 달여 먹으면 목이 텁텁하고 편도가 붓는 것을 완화시킬 수가 있다.




3. 귤껍질



귤껍질의 안쪽에 흰실처럼 얽혀있는 부분이 기침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물에 귤껍질, 생강저민것, 대추를 넣고 달여 마시면 된다. 또한 우리 몸속으로 침투되는 찬 기운들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4. 무



무는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줘서 목의 통증을 없애주고 목감기 초기에 먹으면 좋다. 또한 세포를 활기있게 만들어 피로로 인해 나타나는 감기에 매우 효과적이다.




5. 배



배에는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기관지와 폐에 그렇게 좋다. 배를 통째로 넣고 달여 먹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6. 은행



은행은 폐를 아주 튼튼하게 해주며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작용을 한다. 오랜 기간 동안 기침이나 가래가 이어질 경우 은행을 먹는 게 아주 좋다.


7. 대추




대추는 마른 기침에 좋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속의 한기를 다스려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대추를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거나 꿀과 함께 넣어 달여 먹어도 좋다.


8. 오미자



오미자는 기침이나 천식, 기관지염, 목감기 등에도 매우 좋다고 한다. 허한 몸의 기운을 채워주고, 잔기침으로 인해 약해진 폐기능을 회복시켜주며, 기침에 탁월해서 기관지염에 특효약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