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효능 및 울금먹는방법
옛말에 울금을 밭에서 나는 황금이라고도 하는데 울금은 카레 재료인 강황과 같은 과로 인도나 동남아시아에서 향신료 및 약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울금은 기원전 1500년, 야곱의 아들의 이집트를 떠날 때 비상약으로 지참했다는 이야기가 있을만큼 울금의 역사는 깊더랍니다.
울금효능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울금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울금의 노란빛깣을 만드는 성분인데 당뇨와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국 신경학회지에서는 카레를 많이 먹는 인도인들은 미국인보다 알츠하이머 발병률이 4배정도 낮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염증이나 종양의 성장을 억제시키는항염, 항암 작용이 뛰어나서 최근엔 항암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뭉친 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 여성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며 몸 안의 안 좋은 성분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을 함으로써,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섭취량을 잘 조절하지 못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울금효능 중요하지만 부작용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울금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울금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이 울금을 많이 섭취하면 설사가 생기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울금을 성질이 차가운 약재로 분류함으로 몸이 차가운 사람들과 설사가 잦은 사람들, 위나 장이 약한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울금 효능은 다양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고려한 뒤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랍니다.
몸에는 좋다고하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거나 체질에 안맞는 사람들이 섭취하게 되면 위에처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울금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숙지하시고 복용전 자신의 건강상태나 체질 등을 확인하고 섭취한다면 울금효능 제대로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